본문 바로가기
여성비뇨기질환

부천 상동에서 간질성 방광 통증 치료를 잘하는 곳? 제니스 비뇨기과!

by 제니스비뇨기과 2023. 12. 21.

간질성 방광과 방광통증 증후군의 모든 것! 

부천 상동 비뇨기과 제니스 비뇨기과에서 말하는 과민성 방광은 어떤 병일까요? 

간질성 방광과 방광통증 증후군은 최근 방광질환 중에서 가장 큰 이슈가 될 정도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만성 질환 중 하나이지만, 최근에 알려진 부분이 많아서 정확한 개념을 모르고 있는 분들도 많습니다. 이 질환은 최소 6주 이상 지속되는 방광이나 치골상부의 만성적 통증이나 불편감/ 압박감과 함께 동반되는 다양한 배뇨증상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이 질환은 방광염과 같은 감염성 질환이 아닙니다. 즉, 소변배양검사에서 균배양이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소변검사에는 염증반응을 흔히 보이며 환자분들이 느끼기에 방광염과 비슷한 증상을 보이는 경우가 많아 만성 방광염으로 오해하거나 치료 받기도 합니다. 증상은 아주 약한 정도부터 일상생활을 하기 힘들정도의 심한 통증까지 다양하게 나타납니다. 배뇨증상 역시 단순 빈뇨 정도에서 생활이 힘들정도의 심한 절박뇨, 야간뇨를 보이기도 합니

간질성 방광과 방광통증 증후군 증상으로는 어떻게 되나요~? 

통증 증상, 빈뇨 증상. 절박뇨와 급박뇨 증상이 있습니다

가장 큰 특징 중 하나입니다. 방광이나 치골 상부의 통증이나 압박감, 뻐근한 느낌 등이 전형적인 증상입니다. 특히 소변이 차면서 이런 통증이나 압박감은 심해집니다. 통증의 위치는 방광이나 치골 상부가 전형적이지만 요도, 하복부, 허리, 회음부, 질주위 등 사람에 따라서 느껴지는 위치가 다르며, 통증이 지속되기도 하고, 사라졌다가 나타나는 등 반복이 되기도 합니다. 또한 성관계시 통증도 흔히 나타나는 증상 중 하나입니다

 

다양한 원인으로 소변을 자주 보게 됩니다. 대게는 비뇨부터 증상이 시작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르 7-8회 이상 빈뇨, 1-2회 이상의 야간뇨를 보이면서 점차 증상이 심해지고 절박뇨로 진행이 됩니다. 방광에 소변이 차면 통증으로 인해 빈뇨가 심해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절박뇨도 간질성 방광/ 방광통증 증후군의 아주 흔한 증상입니다. 특히 소변이 마렵다는 느낌이 들기 시작하면 심한 통증과 함께 도저히 참을 수 없는 갑작스러운 절박뇨를 호소하기에 수시로 소변을 보는 등의 생활의 질이 점차 떨어지게 됩니다.

 

이런 증상들은 특정 음식이나 상황에서 더욱 심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성별로는 남자보다는 여자에게서 2-3배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간질성 방광과 방광통증 증후군의 원인이요~?

 

 

이 질환의 원인은 정확히는 밝혀져 있진 않습니다. 아직까지도 많은 가설로만 원인을 추정하는 상황입니다.

그러나, 위의 다섯가지 원인들이 존재하게 됩니다.

간질성 방광과 방광통증 증후군을 진단할때는요! 

방광내시경 검사를 진행합니다

  • 방광의 저장기능
  • 다양한 방광벽의 이상의 유무
  • 간질성 방광의 특징적인 궤양 
  • 출혈 유무를 확인해보세요!
이런 경우, 간질성 방광과 방광통증 증후군을 진단하게 됩니다

방광내시경 검사는 방광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가장 정확한 검사 중 하나입니다. 또한 방광암과 같은 질환을 배제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인 검사 중에 하나로써 방광의 저장 기능. 다양한 방광벽의 이상 유무, 간질성 방광의 특징적인 궤양의 유무, 출혈 유무 등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이 질환의 정확한 진단을 위해 꼭 시행하는 검사 중 하나입니다. 때로는 내시경 검사와 함께 조직 검사를 시행하기도 합니다.

 

제니스 비뇨기과의 간질성 방광 / 방광통증 증후군 치료는 이렇게 이루어지는데요! 

일차적으로는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전문가는 다양한 간질성 방광. 방광통증 증후군의 증상을 알고 있기 때문에 이 증상을 완화시키기 위한 여러 충분한 약제를 알고 있으며 대부분의 증상은 약물 치료를 통해 증상이 좋아집니다.

◈ 사이트를 방문해 주세요! ◈

부천 상동 비뇨기과 제니스 비뇨기과 찾아오시는 길 (▼아래 사이트를 방문해 주세요!)

 

부천 제니스 비뇨기과

 

www.jani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