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시청역 뷰맛집 카페 '커피앤 시가렛' 꿀 자리 선점 성공! 🍒 꿀팁 공유 ✨

by 제니스비뇨기과 2023. 11. 20.

웨이팅 있는 카페 '커피앤 시가렛' 창가뷰 선점 성공! 후기 공유 ✨

 

※카페 정보

커피앤시가렛

위치 : 서울 중구 서소문로 116 유원빌딩 17층 1706호

운영시간 : 평일 08시 30분 - 21시 / 토요일 11시 - 21시 / 일요일 정기휴무

브레이크 타임 없음

주차정보 : 지하주차장 있음 

*1인 1음료 카페

▲커피앤시가렛 건물 '유원빌딩'

 

커피앤시가렛은 시청역 9번 출구에서 나오면 나오는 신한은행 (입구는 이 아닌) 과 붙어있는 유원빌딩 건물 17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

 

'시청카페' '시청뷰카페' 라고 검색하면 바로 나오는 카페인데요! 저는 사실 요즘 브레이크 타임이 없는 카페를 찾아보기 어려운데 15시에 방문하였음에도 브레이크 타임이 없는 카페라 오게 되었어요! :) 

 

생각보다 웨이팅이 있는 카페라는 후기가 정말 많았는데 15시엔 웨이팅이 없었고 대신 '만석' 이라 1등으로 줄을 설 수 있었어요 

 

제목에 꿀자리 선정 꿀팁을 공유드린다고 했었는데요! 커피앤시가렛은 '웨이팅 손님이 없을 때만 자리 이동이 가능'  하다는 카페 규칙이 있었어요! 

 

첫번째 웨이팅 줄 = 좋은 자리 선점의 기회! 💪

 

조금 시간이 지나니 여기 저기 사람들이 빠지기 시작해서 빈 자리에 먼저 앉지 않고, 곧 빠지실 것 같은 곳에 서서 기다려서 꿀 자리를 선점할 수 있었어요 ㅎㅎ 

 

보통 식사 후 13시-14시까지 카페를 많이 가잖아요! 그래서 그런지 15시에는 사람이 정말 많이 빠지더라구요. 15시30분 부터는 사람이 몰리기 시작해서 이것도 참고하심 좋을 듯 하네요! :)

 

뷰 맛집 커피앤 시가렛! 그러면 잠시 사진들 감상하실게요 >_< 🥨

저희 자리로 와서 바깥 사진 찍고 가시는 분들도 계시고, 직접 앉아보니 '덕수궁 돌담길' 과 살짝씩 보이는 역사적인 건물들을 구경하는 재미가 있었고 무엇보다 17층 뷰 로 하늘이 뻥 - 뚫려 보이는것이 아주 매력적이라고 느낀 포인트였어요 ㅎㅎ

커피 / 음식 맛은요? 

저는 새로운 카페를 갈 때 '아이스 아메리카노' 와 '아인슈패너 크림' 을 보는 편이예요! 커피 원두의 맛을 얼마나 살렸는지, 그것이 다른 재료와 만날 때 어떤 맛을 내는지를 중요하게 보는데요! '커피앤시가렛'은 오랜만에 '커피 원두의 맛을 잘 살린 카페' 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 너무 타거나, 너무 시거나 하지 않으면서 맹맹하지도 않았어요! 딱 원두를 살렸다? 깊다의 느낌까지는 받지 못했지만 타 카페에 비해서는 커피 로스팅을 잘 하는 편에 속합니다! :)

 

함께 시킨 치즈케이크는 평소 먹는 맛이긴 했어요 ㅎㅎ 그래도 예쁜 비주얼로 친구와 함께 기분전환 하기엔 더할나위없이 좋았답니다 >_< 🍰

다양한 굿즈들도 있다보니 구경거리가 많다고 느낀 카페 !

저희는 무엇보다 이곳의 '이것' 이 마음에 들었어요 :)

사실 인기가 많은 카페들일수록 바쁘다보니 세심함, 매너, 센스가 부족하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요즘에는 이런것들을 중요하게 보시는 것 같아요. 저희가 갔을 때 감동한 부분은 커피가 20분째 나오지 않아서 말씀을 드리자마자 바로 커피가 나왔는데  사이즈 업 이 되어 나온 부분이었어요! 이럴 때  마음이 '오 오히려 좋아' 라고 바뀌잖아요 ㅎㅎ 웨이팅이 많아 놓칠 수 있는 부분인데도 손님의 마음을 고려한 센스가 좋은 카페란 생각이 들었어요! 이런 사소한 부분들이 모여 지금의 카페 인지도가 생긴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예요

 

*혹시 이 글을 보고 '나는 왜 사이즈 업 안해주냐. 이 글에선 해줬다더라' 라고 하시는 분은 없으시기를 바래요..ㅎㅎ 말씀 드리고 싶은 부분은 '세심하다' 이지 사이즈 업이 아니예요! 👀🙏

뷰맛집? 날씨도 도왔다 -! 

당일에 하늘이 정말 예뻤어요 ㅎㅎ 노을진 하늘도 너무 예뻤는데요! 이런 날엔 하늘 한번 보고 숨 한번 쉬어주는 것도 스트레스 관리에 많은 도움이 되어요! 바쁜 현대인분들 (저포함) ! 오늘도 날씨가 좋더라구요 멀리 한번 보고 하늘도 보고 숨 한번 쉬면서 가는 하루 되시기를 바랄게요! 오늘도 행복하세요!  🤗

♥ 티스토리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과 댓글은 힘이 됩니다 :) ♥

커피앤시가렛 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