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로결석

부천 상동에서 요로결석치료를 잘하기로 소문난 제니스비뇨기과 (제니스 비뇨의학과)

by 제니스비뇨기과 2023. 7. 5.

아픈 요로결석, 가만히 냅둔다고 낫지 않습니다 😧

언제 찾아올지 모를 통증의 공포로부터 미리 병원을 알아두는 것은 지나가는 정보라도 위험상황에 쓸 수 있으니, 지혜롭다고 생각합니다.

요로결석은 왜 생기는 것일까요?

요로결석은 신장, 요관, 방광, 요도에 생긴 돌을 말합니다. 비뇨기과 입원 환자 25-30%가 요로결석일 정도로 흔하고 기온이 높은 7-9월 경 많이 발생합니다. 산통에 비교할 정도로 극심한 통증을 동반하기도 하여 강력한 진통제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도 있지만 통증없이 방치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런 경우 진단과 치료가 늦어지면 신장 기능이 손상 되기도 하기 때문에 오히려 병을 인지할 수 있도록 각종 증상을 수반하는 것이 낫다고 설명합니다. 재발률이 높은 질환으로 한번 결석이 생기면 1-10년 이내에 50% 이상에서 재발이 되므로 평소 물을 많이 먹는 습관을 가져 재발율을 낮추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분들에게 요로결석 치료를 추천합니다

  • 지속적인 옆구리 혹은 하복부 통증이 느껴지시는 분
  • 혈뇨, 배뇨시 통증 혹은 배뇨 이상이 느껴지시는 분
  • 오심, 구토 등의 증상이 느껴지시는 분
  • 무증상으로 초음파, x레이로 발견 되시는 분
대학병원에서 사용하는 이스라엘산 체외충격파를 보유하고있는 제니스 비뇨기과

국내 유수의 대학병원에서 사용하는 장비를 보유중인 부천 상동 비뇨기과 제니스 비뇨기과에서 세계에서 가장 높은 치료성공률을 자랑하는 요로결석치료를 만나보세요!

요로결석의 원인은 현재 확실히 밝혀진것이 없습니다. 때문에 음식의 조절 보단 하루 물 섭취량이 2리터 이상인 경우에는 확실히 재발율이 적기 때문에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요로결석은 평생 100명 중 10명 정도 경험을 할 정도로 흔한 질병이며, 남자가 여자에 비해 2배 정도 발병율이 높습니다. 나이는 20-40대에 많이 발생합니다. 1년 중 7,8,9월에 발생율이 높습니다. 날씨가 더우면 땀을 많이 흘리고 이럴 경우 소변이 농축되며 결석이 생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줍니다. 5-10년 사이 재발 확률은 50% 정도로 한번 요로결석이 걸린 사람은 많은 물을 마시는 습관을 들여야 합니다.

요로결석의 대표 증상으로는 날카로운 옆구리 통증이 있습니다. 통증은 몇 분 또는 몇시간 계속되기도 하고 때로는 씻은 듯 사라졌다가 다시 나타나기도 합니다. 또는 묵직하고 뻐근한 통증만 나타나기도 합니다. 얼굴이 창백해지거나 냉한, 오심, 구토를 동반하기도 하며 결석에 의한 자극으로 혈뇨가 나타날 수 도 있고 배뇨이상 배뇨통 등이 동반되기도 한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요로결속의 자각 증상은 워낙에 뚜렷하여 구두 진단과 간단한 신체 검사만으로도 검진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불필요한 시술은 줄이고 정확한 치료 계획을 세우기 위해 소변검사, 방사선 검사를 함께 시행하여 진행합니다. 

요로결석 치료의 대부분은 크기가 작을 경우 다량의 물섭취를 통해 자연치료되기를 기대하기도 하지만, 대부분은 체외충격파쇄석술을 사용합니다. 이스라엘산 체외충격파기기를 통해 높은 치료, 높은 안정성의 요로결석 치료를 제니스 비뇨기과에서 만나보세요 

 

부천 상동 제니스 비뇨기과 체외충격파 치료 후 관리사항을 공유드려요~

제니스 비뇨기과에서 아프지 않고 안전하게 요로결석치료 받아보세요~ 

부천 상동 제니스 비뇨기과 찾아오시는 길 (네이버 맵, 사이트를 방문해 주세요!)